[숏드] [빅 EP.16] 지금 마음 그대로 말해줘, 그러면 우린

2020. 09. 11.
93 094 조회수

[숏드] [빅 EP.16] 지금 마음 그대로 말해줘, 그러면 우린
헤어질 시간을 앞둔 두 사람, 돌고 돌아 10시 10분으로 다시 갈 수 있을까?⏱
기억이 전부 사라진다 해도 붙잡겠다는 다란의 용기가 대단하다 (핏줄의 힘인가…?🤔)
그래서 이들의 엔딩은…
🎢 숏드 〈빅〉 완결을 아쉬워할 구독자분들을 위해 ! ! !
편집자의 사심 200%로 만들어진 스페셜 영상을 함께 업로드했으니
꼭 놓치지 말고 보고 가세요~~~ 🤭💕

#공유 #이민정 #수지 #빅 #드라마빅
#로맨스 #로코 #드라마 #로맨틱코미디 #판타지 #KBS

댓글
  • 여름에 잘 어울리는 분위기 시간이나 물건등 사소한것으로 신박한 연출. 설래이고 순수한 느낌.. 이어폰 고백? 10시10분, 반지키스 이런거 너무좋았는대 관계 설정이랑 스토리가 보는 사람이 난감하고 불편했음... 결말에는 결혼까지 깨고 제자랑 만나는대 제자는 몸으로 돌아가서 기억도 읽고.. 보는 사람이 불편하고 난감하게만듬 개인적으론 여름내음 나는 분위기랑 설래고 순수한 느낌때문에 잊히지않는 드라마인대 솔직히 관계설정이랑 결말을 좀 덜 과하게 했으면 싶음.. 약혼자 얼굴로 미성년 제자의 정신이랑.. 치정극도아니고.. 그래서 아쉬운 드라마

    y란영y란영일 전
  • 이 드라마는 ost도 넘 좋음

    그날이오면그날이오면18 일 전
  • 딱 정리해줌 서윤재만 낙동강 오리알

    00:0000:0021 일 전
  • 솔까 공유가 껍데기면 그게 오십대 아재라도 사랑할듯 하;;

    항행찬항행찬22 일 전
  • 꺅ㄱ컄갹ㄱ캬캬꺄아앙꺄아아아아 넘 조아💗💗💗💗

    남다연남다연25 일 전
  • 마지막 앤딩이 아쉽당~~~ 숏드 잘봤어여 ㅋㅋ

    이선영이선영26 일 전
  • 예전엔 몰랐는데 지금 보니 꽈악 닫힌 결말이네ㅋㅋㅋㅋ 윤제도 행복해라ㅠㅠㅠ

    구름구름27 일 전
  • 그래. 나. 민폐충식ㅋ쿠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

    케빈진심녀케빈진심녀27 일 전
  • 길다란: 비내려봐 넌 할 수 있잖아 이 도깨비야

    별보러가자별보러가자28 일 전
  • 17화는 언제올라오나요?ㅜㅜ

    sollakk83sollakk8329 일 전
  • 와 소름 보다가 시간봤는데 10시 10분..

    강우석강우석개월 전
  • 아 결말이렇게 찜찜하고 떡밥회수덜되는줄 알았으면 시작도안했는데 ㅡ

    ᄒᄏᄒᄒᄏᄒ개월 전
  • 아파트 계장님 얘긴 끝났잖어. 자꾸올라와

    SI BARSI BAR개월 전
  • 내가 얘기했지. 범인은 바로옆에 있다고 황시목 배두나 안돼니까 공유, 민정으로..ㅋㅋ 넌이미 재미붙여서 큰일났다 어떤 개자식이 알려주든.. 범인은 너. 너. 너. 아동성애자. 꿈속에 영혼팔아 니 딸팔아먹고. 돈이 그렇게 좋더냐? 티는 안나지 부부의 세계 전부터 뭐냐.. 이빠이 울거드셨네. 넌 이길끝에서보자. 똑똑히 들어 색깔맞춰놨으니 변하기만해 그땐 칼부림 나는줄 알어.

    SI BARSI BAR개월 전
  • 26:39

    hshsh jwhshshshsh jwhshs개월 전
  • 녹음기랑 카메라는 괜히있나...

    이수연이수연개월 전
  • 결국 경준이로 돌아와서 형처럼 성장했고 형은 안나왔지만 형 모습으로 큰 경준이를 약속대로 길다란이 계속 보듬고있다는거잖아요? 결말 별로래서 기대안했는데 생각보다 나쁘지않은데요? 이야기를 풀어가는 중반부가 너무 재밌어서 후반부가 저평가된거같음

    최씨최씨개월 전
  • 아무리 쌍둥이 였다지만 돌아올 것 같았던 강경준이 1년만에 생김새가 서윤재인건 너무 실망. 그래서 서윤재는 길다란과 이세영 둘 중 누굴 좋아했는지, 길다란과 돌아온 강경준과는 쭉 사랑하는지, 장마리와 길충식은 이어지는지 모든 결말을 알 수가 없는 드라마네

    히둥이히둥이개월 전
  • 이민정 거지꼴도 조지게예쁘네

    오수연오수연개월 전
  • 다들 왜 이해를 못하고 마지막에 윤재몸인지 알지. 둘이 쌍둥이라고 했잖아요! 그래서 시간지나고 커서 강경준이 윤재랑 얼굴이 똑같이 된거였던거뿐이고 다란이를 호감있어하던 강경준이 기억은 없지만 다란이를 찾아간거고 다란이는 툴툴되도 받아주는 것 !!

    Mma OoMma Oo개월 전
  • 공유 머리좀 내려줘.. 난 깐머리보다 덮머리 더 찬양한다고....

    ᄋᄋᄋᄋ개월 전
  • 그동안 나왔던 요소들이 깔끔하고 결말도 열린 결말이였다면 그래도 덜 헷갈렸을텐데...ㅠ 결말이 너무너무 많이 엇갈리고 헷갈렸음 ㅠㅠ 진짜 좋아랬는데

    소희소희개월 전
  • 헐 그럼 사고 이후는 기억 못하지만 더욱 성장한 경준이가 원래 자기 몸으로 돌아가서 다란이를 만나고 끝나는 거네요..?? 그럼 애들이 큐피드사진 찢는 장면은 왜 나온거지....ㅜ 경준 다란 서사를 다 봐서 망정이지 서윤재는 찐사랑 같던데 너무 불쌍함..

    소희소희개월 전
  • 하루 새워서 숏드 다 봤는데도 이해가 안가서 여쭙니다,, 서윤재 영혼이 들어간 강경준 몸은 대체 왜 안깨어난거에요...? 서윤재 영혼은 죽은건가요? 또 그 피 수혈? 하면 백퍼 영혼이 돌아갈 거다 라는 건 어떻게 안 거고 영혼 돌아가면 기억이 사라질거다 라는 건 어떻게 아는건가요....혼란의 연속... 아 또 서윤재는 왜 결혼 전에 청첩장도 안 돌리고 미국으로 가려 한 건가용 ㅠ 서윤재 시점 떡밥을 풀기만 하고 회수하질 않으니 여운이 미치도록 남네요...

    3고3고개월 전
  • 전 짤보고 이 드라마 보거 되었는데 덧글보면서 마지막 장면 얼마나 망쳤길래? 하며 맘 내려놓고, 다시보기로 짤아니게 봤는데, 마지막 흐름 너무 좋던데요^^ 전 갱적으로 마무리 좋았어요^^ 또한 빅 제목 이유도 나오고, 열린결말 아니던데? 경준이 몸으로 윤재 누워있을때 윤재가 과거 길다란이 울며 말해달라는 장면 회상하며 눈물이 또르르~~그때 때마침 경준이의 영혼인, 윤재가 와서 손잡아주며, 맘 정리될때까지 기다려주겠다고 대사있더라구요~~아마도 실제 그때의 윤재는 길다란에 대한 마음이 흔들렸던게 맞는거 같아요~~길다란에 대한 미안한맘의 눈물처럼 전해졌습니다. 그러니 깨어나도 노결혼이었을듯 해요~~안쓰럽고, 미안해서 직접만나서 얘기해주렸던거 같아요~~ 마지만 장면은 실제로 커버리 경준이 몸처럼 마음이 조금은 커져서 길다란을 조금은 기억하는거 같아요~~시계를 차고, 똑같은 우산을 준비해서 나타났으니까요^^ 해피앤드 맞네요^^목소리도 공유맞구요~~구지 현재의 공유 얼굴을 하지않아도 20살의 공유와 비슷한 얼굴은 표현햐기 힘들었을듯 해요ㅋ

    오정이사이코오정이사이코개월 전
  • 당시 드라마보았을때 내가 해석한건 그냥 영혼바뀐채로 깨어나서 살아가는걸로 느껴졌었는데... 서윤재몸의 강경준영혼이 길다란이랑 이어져야지 막장도아니고 형이랑 결혼했다 이혼하고 친동생이랑??... ㅡㅡ개막장ㅋㅋ설마 우리나라정서?상 말이안됨ㅎㅎ

    mini lovemini love개월 전
  • 강경준은 돈은 돈대로 받고 드라마 초반부터 쉬었다고 합니다. 공유랑 이민정 선배 주연배우보다 일안하고 돈 버네 와우

    몇연승임몇연승임개월 전
    • ㅁㅊ 배우마다 회당 출연료가 다른건데 ㅋㅋㅋㅋㅋ그걸 모르는 바보도 있넼ㅋㅋㅋ 아무리 적어도 주연배우가 몇배 몇십배이상을 받는건데

      Y kY k개월 전
  • 아니야..극장 앞에서도.. 이어폰 꽂고 그렇게 은은하게 쳐다보는데 심쿵 안하냐.. 공유 몸(껍데기)보고 좋아하게 된거라니깐 톤이나 얼굴이나.. 저렇게 박력도 저렇게 근육적인 몸이 여야지 가능한거지..

    몇연승임몇연승임개월 전
  • 미쳤어 하루만에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다니 ,,

    민지민지개월 전
  • 26:40

    랭이무말랭이무말개월 전
  • 찐 경준이랑 다란이랑 얼굴 메치해서 엔딩했어야지 몸이 바뀌었을때 기억이 나는지 안나는지는 열린 결말이여도 그건 했어여지 ㅠㅠㅠ

    김소연김소연개월 전
  • 이민정 연기력이 정말...눈물 연기만 잘함.

    꽁꽁꽁꽁개월 전
  • 나 사실 백성현한테 진심이었다... 잘생겨써...

    k gk g개월 전
  • 서윤재 비주얼에 강경준 성격이라 사랑한거일텐데 ㅋㅋ

    joo joojoo joo개월 전
  • 아니,,작가님 마무리 글 쓰다가 아주 급한 일이 있으셨나봐요,,ㅎㅎ

    와우우와우우개월 전
  • 윤재는 뭔 죄냐

    바등쪼환,바등쪼환,개월 전
  • 아니 ㅋㅋㅋㅋㅋㅋ 꽃을 왜 뽑냐고

    정은서정은서개월 전
  • 몸이 안바뀐채로 끝났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네요.. 마지막 장면에서 경준이는 실루엣만 나왔지 서윤재 얼굴이 나온건 아니구요..(제작진에서 아마 의도한듯 경준이도 성장했다는 의미로,, 그래도 1년만에 공유만큼 키가 큰 설정은 약간 억지가 ㅎ, 일란성 아니라 이란성 쌍둥이라면 많이 닮지 않으니까.. ) 회상씬을 겹쳐서 내보내면서 헷갈리신건가.. 수술후 제대로 영혼은 바뀐듯 하고 (윤재는 정말기억없고 경준인 없는척했겠죠..) 물론 서윤재의 마음 뒷처리를 못한게 제일 아쉬운 일이지만,(전 윤재 역시 진심 다란이를 사랑했다고 생각하고요) 어쨌든 다란이는 경준이라는 인간(영혼이라해야하나..)을 좋아한게 맞으니 저게 최선의 결론인듯 한데.. 현실에서는 윤재랑 경준이는 형제니까 다란이가 경준이 본체를 만나면 아마 주변에선 난리가 나겠지만.. 드라마니까 이정도로 끝난듯합니다 ㅎㅎ

    hyewon yeomhyewon yeom개월 전
  • 그래도 공유라서 괜찮

    •____••____•개월 전
  • 이 드라마 결론 잘못됨 윤재입장에서 보면 바람난거임

    •____••____•개월 전
  • 3횐가 4회까지 보다가 도무지 내 상식선에서 이해가 안 돼서 결말 보러 건너 옴 아무리 몸은 서윤재이지만 영혼이 미자인데 이게 공유빨로 넘어가지나 싶었다 중간에 서윤재 영혼 돌아왔는데 서윤재가 강경준인 척 연기하는 게 주스토리인줄;;; 찐서윤재가 불쌍하네 이씨 다 안 보길 잘했다 공유는 잘생김

    하트투하트하트투하트개월 전
  • 이해못함~~ 경준 몸이 어디 갔어?? 윤재도 어디 가고 ? 윤재 몸에 경준이가 왜 계속 있어?? 정말 이해가 안된다.

    Sar SaraaSar Saraa개월 전
  • 23:00때부터 걍 강경준이라고 광고하는디;;

    녹차티라미수녹차티라미수개월 전
  • 마리야 작작해.........상대방이 싫다잖아🤬🤬

    녹차티라미수녹차티라미수개월 전
  • 몸이 멀어지면 맘도 멀어진다 이거슨 진리

    승부승부개월 전
  • 왜 혼돈의카오스인지 알았음 경준 다란을 밀거면 윤재 겉모습이어도 가끔씩 찐경준을 오버랩해서 보여주면서 둘 그림을 익숙하게 만들었어야 되는데 계속 윤재 다란만 보여주면서 실은 다란이랑 경준이가 사랑하는거라고 하니 납득이 안가는 거 같음;

    유성우유성우개월 전
  • 이 시대에 스토리는 어느정도 괜찮은데 좀만 깔끔하게 다듬었으면.. 끝에 스토리가 너무 정리가 안되서 흐지부지 끝낸 느낌 작가도 열린 결말로 끝내고 싶었을까?

    ᄒᄋᄒᄋ개월 전
  • 그래서 결론이 뭐야 공유가 강경준인거야? 그대로인거야?

    햄스터천재햄스터천재개월 전
  • 공유의 연기력을 키우는 작품이 되었음. 이 막장 구조를 그나마라도 몰입할 수 있게 했었던 명품배우.

    Wontak ShinWontak Shin개월 전
  • 여태 윤재랑 이어진지 알았는데 이번에 다시 보고 경준이랑 이어진걸 앎.... n.news.naver.com/entertain/article/108/0002160066

    money1money1개월 전
  • 8화정도까지는 혼자 손발 오그라들며 보다가 10화부터는 공유 얼굴만 보고 스킵

    이순심이순심개월 전
  • 사고나서 일어나보니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서윤재.... 숏드로 한꺼번에 보니까 신경쓰여 미치겠음ㅋㅋㅋㅋㅋㅋ쿠ㅜㅜ 서로 사랑했고 결혼할 여자였는데 자기 동생이랑..ㅠㅠㅠㅠ

    치즈치즈개월 전
  • 뭔 내용이 이리 이기적이야? 윤재도 경준도 갖겠다는 거잖아.. 내가 왜 이 드라마 결론을 기억 못했는지 알겠네 공유빨로 밀어붙친 막장 드라마였어ㅠㅠ 경준몸에 갖힌 윤재는 뭐가 되며.. 경준을 사랑했다면 원래 몸으로 돌아간 모습으로 만나 사랑해야지. 이건 윤재인지 경준인지 누굴 사랑하는건지 어떻게 무자르듯이 잘라서 구분하냐고.. 경준이 윤재인데. 얼토당토 않은 얘길 결말이 궁금해서 밤을 새며 봤네. 허무하다ㅠㅠ 에휴

    dodododo개월 전
  • Name of drama please😊

    Кира ВоскресенскаяКира Воскресенская개월 전
    • @Yy Y Thank you 😃

      Кира ВоскресенскаяКира Воскресенская개월 전
    • Big

      Yy YYy Y개월 전
    • @Yy Y sorry i don't understand in korean,in english?

      Кира ВоскресенскаяКира Воскресенская개월 전
    • Yy YYy Y개월 전
  • 강경준 역할을 좀 더 나이있고 어른스러운 사람으로 했으면 좋았을것같다 결말 역시 아쉽네ㅠㅠ

    _민또_민또개월 전
  • 21:30 왜 떠나요 공유????????

    9125 ish9125 ish개월 전
  • 3:38 상황파악된 아저씨 스캔 눈빛 잔잔한 웃음을 줌

    안경은안경은개월 전
  • 서윤재는 강경준몸에서 죽은거임?

    유키님유키님개월 전
  • 편집을 잘하신 건가? 마지막에 백퍼 공유=강경준인데? 원래 마지막회 엔딩이 똑같나요?

    nienie개월 전
  • 26:40

    서윤정서윤정개월 전
  • 결말 개판이다 평 듣고 봐서 기대치가 낮았는데 생각보단 깔끔한 결말이네요. 원래 몸 주인은 불쌍하게 되긴했지만.. 출생 떡밥쪽은 오히려 생각보단 나쁘지 않았는데 라이벌들이 하는짓이 좀 개연성이 없어서 16화 풀로 봤으면 꽤 루즈하긴 했을듯 편집하느라 고생좀 하셨을듯 잘봤습니다

    Sh KSh K개월 전
  • 서윤재 안에 있었던 진짜 경준이 모습도 가끔 대입해서 보여주면 좀 더 좋지 않았을까..?ㅠㅠㅠ 결말 장면에서도 공유가 주연이지만 그래도 경준이였으면 조금 더 나은 결말 이였을듯 ..ㅠㅠ

    예원예원개월 전
  • 아니 근데 강가에 좀 들어갔다고 무슨 얼굴이 더러워져? 공사장 강아지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

    YS AYS A개월 전
    • ㅋㅋㅋ공사장강아지

      헬미헬미개월 전
  • 돌아왔다면서 왜얼굴은 그대로야

    마이마이마이마이개월 전
  • 강경준 회당 출연료 개꿀이겠네

    IFOnePieceIFOnePiece개월 전
  • 이정도면 그 강경준했던 배우 특별출연아님???ㅋㅋㅋㅋㅋ

    하하하하하하개월 전
  • 결말 넘 아쉽다..

    동글동글호빵이동글동글호빵이개월 전
  • 서윤재가 다시 돌아와서 다란이 만났을때 기억은 하고 있었는지 자기 동생(?)이랑 좋아하게 된건 알고 있었는지 둘은 어떻게 마무리가 됐는지 되게 궁금했는데..ㅠㅠ

    OᄉOOᄉO개월 전
  • 이민정 외모.... 그냥 멱살잡고 가네요...ㅜㅜ 이 드라마가 나왔을때 내용이 지루해서 중간에 놓쳤는데 편집자님이 지루하지않게 너무 잘편집해주셔서 정주행할수있었습니다. 너무 감사해요 💛 이민정님 진짜 너무너무 이쁩니다 ㅜㅜ feat. 공유는 진짜 남자가 봐도 게이가 될거같은......

    김마피김마피개월 전
  • 이민정 연기 진짜못했네... 무슨 대사치는게 초딩책읽는거 같냐

    ove love l개월 전
  • 아니 윤재가 하려던말 뭐였는지 말해줘야지... 날 사랑 했나요?? 이거에 대한 답이랑 세영이와 잠깐 사귄것도 해명 듣고싶었는데... 결말이 부실하네

    쿄쿄 ᄒᄒ쿄쿄 ᄒᄒ개월 전
  • 드라마를 다 봤지만 결말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없다

    세이렌 Siren세이렌 Siren개월 전
  • 드라마 제목은 왜 빅인가 결말은 누구와 이어진것인가 그래서 강경준을 좋아한것은 맞는가 서윤재는 정말 길다란을 좋아했는가

    세이렌 Siren세이렌 Siren개월 전
    • 마음의 크기 같아요~k드라마 다시보기 들가서 마막방송 전체 풀시청했네요^^ 전 이거 몰랐던 드라마인데 짤 너무 잼나서 가서 다시 보기로 로긴하니 볼수있어서 봤는데, 마지막 16회에서 빅~~인 이유 나오네요~~마음의크기를 길다란도 크거 하며 기억할꺼라고 말하고, 공유도 마음의 크기가 본인도 크게돠다면, 조금은 기억하지 않을까? 하며 대사있고, 당부 말로 길다란에게 날 다시 만나게 된다면. 내가 기억못해도 지금 말 해준다면 길다란에 대한 맘이 갑자기 커질꺼라고 다시 만나면 말해주라고~~~사랑해 강경준~~ 이런식의 대사가 있네요^^

      오정이사이코오정이사이코개월 전
    • 주관적인 답 1. 몸도 커지고 내적으로도 성장한 경준이를 상징 2. 평생 윤재몸을 가지게된 경준이! 3. 마즘 추억을 간직하고 다시만나서도 붙잡았으니 4. 그런듯

      이ᄒᄒ이ᄒᄒ개월 전
  • 서윤재가 와서 사랑한다 어쩌고도 해주면 좋았을텐데

    뽀드리뽀드리개월 전
  • 근데 왜 드라마 이름이 빅이여,,? 빅?!????

    삐삐삐삐개월 전
    • 어린 아이가 갑자기 어른이 되어서 커졌다는 의미로 '빅'인 것 같아용

      김은서김은서개월 전
  • 주관적인 결말 누워있던 강경준은 깨어났지만 둘은 자신의 몸으로 돌아가지 못함. 왜냐면 강경준과 병원에서 자주 놀던 어린애들이 미라클카드를 실수로 찢어버렸기 때문. 둘의 몸이 원상태로 바뀌지 않았다는 것을 길다란만 알고 마리포함 아무도 모름.(그래서 마리가 메일로 둘은 기억이 없고 원래 몸으로 돌아갔다고 말한 것) 그리고 서윤재는 길다란을 찐으로 사랑했었지만 자신을 위해 태어난 동생과 현재 길다란이 사랑하는 사람은 자신이 아니라 강경준이라는 것을 알고 길다란을 놓아줌.(서윤재의 혼이 떠돌아다니면서 둘의 모습을 지켜보고 있었음 ->그래서 서윤재가 식물인간처럼 누워있을때 갑자기 발작을 이르켰던거고 마지막에는 눈물까지 흘림) 결론은 서윤재의 바디를 가진 강경준과 길다란이 사랑을 이어감

    최하영최하영개월 전
    • 마리가 경준을 몰라볼 수 없죠.

      nang nanang na개월 전
    • @V 이분 결말이 사실이고 맞는말임. 많은분들이 혼란해하시는것같네 실제 결말은 각자 자기의 몸으로 돌아가고 기억도 잃은거임 그치만 워낙 시청자들이 혼란스러워했고 그래서 이런 뇌피셜로 기억하고싶다는 댓글이 있는듯.. 다들 헷갈리진 마시길 원댓글이 진짜 결말인줄 아는 사람 많아졌네

      송가은송가은개월 전
    • 질문이요 그러면 서윤재는 강경준인척 살고있다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댕냥커플댕냥커플개월 전
    • 이거다 이결말이 제일 좋다

      댕냥커플댕냥커플개월 전
    • @V 옛날 기사를 찾아보니까 작가가 의도한 결말은 그게 맞는거 같네요! 그래도 관계자가 말하기를 다란이 사랑에 빠진 남자는 경준이 영혼이 들어간 서윤재의 모습이였다고 하니까 저는 차라리 경준이가 자신의 몸으로 돌아가지 못한게 더 좋은 결말이 될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저는 제가 마무리한 결말로 드라마 빅을 기억하고 싶었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최하영최하영개월 전
  • 난..그냥 공유가 좋은거야..,

    유진유진개월 전
  • 겁나 웃기네 ㅋㅋㅋ 바람피고 이혼하는게 개인의 문제이지 가족들이 머리를 자르냐

    십자매두형제십자매두형제개월 전
  • 강경준이랑 서윤재가 같은엄마아빠디엔에이아니에요??? 체외수정으로 임신만 강경준엄마가 한거아니였나? 그래서 몸이 다시 바뀌고 기억이 사라졌고 다시 만났을때는 강경준인거 맞죠?(쌍둥이니까 어른이 되면서 얼굴이 비슷하게 생기게 된거고)

    피타는도마도피타는도마도개월 전
  • 그냥 서윤재안에 든 강경준이 낫지 기억잃어버린 강경준에 외양바뀐 서윤재몸아닌 강경준은 그냥 개초딩일뿐 아니냐고. 거기다가 본인 형이랑 결혼하려다 바람펴서 결혼파탄난 대상이 동생이랑 사랑을 한다고??? 로코의 탈을 쓴 개막장 드라마도 아니고.... 내용스토리는 진짜 미쳤다 ㅋㅋㅋ뽀로로 노래부르는거 진짜미치겠네; 홍자매 미쳤냐

    미드나잇SUN미드나잇SUN개월 전
    • 헐 홍자매가 쓴 거 였다니.... 필모에 흑역사가 있었네

      nienie개월 전
    • 이게맞지

      이동헌이동헌개월 전
  • 이양 드라마당

    최청최청개월 전
  • 당연히 경준이랑 이어지는게 맞다아님...? 반응 왜이럼.. 실컷 짝짝쿵했다가 서윤재 본체랑 이어지는건 더 이상함

    라라라라라라개월 전
    • 하지만 윤재씨가... 넘 아픔요...

      이수현이수현개월 전
  • 다시 돌아온다면 강경준의 성격을 좋아하지만 서윤재의 외모를 좋아하는격임 이게 뭐야

    우리집구피우리집구피개월 전
  • Ost 너무 좋은데 왜 안풀어주는것인가 😭

    Sing GodSing God개월 전
  • 근데 경준이 몸은 왜 안나온거죠 ㅋ

    yu nayu na개월 전
  • 왜 자꾸 뽀로로 부르냐

    희야희야개월 전
  • ㅋㅋ 오빠같은 사람이 애덜같이 말하는데 말소리가 왜캐 귀여워 탑스타가 왜 탑스타인지 알겠어 얼굴에 연기잘하는~ 정준호 차승원 정우성 주진모 원빈 공유 강동원 현빈 김수현 이종석

    yu nayu na개월 전
  • 해석 찾아보니까 강경준(신원호)으로 촬영하면 혼란스러울까봐 일부러 공유로 찍었다고 ㅋㅋㅋㅋㅋ ㅜㅠㅠ

    빵쀼빵쀼개월 전
    • 빵쀼 ㅁㅊ 이게 뭐야ㅠ 일부로 공유로 찍은게 더 혼란스러워

      라라라라라라개월 전
  • 그래서 서윤재는 뭐라고 하려했냐고 ㅠㅠ 그것만 말해줘

    J DoubleJ Double개월 전
    • 자기는 다란씨 너무 사랑하는데 자기가 좀 아파서 외국에다녀와야 할것같고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이동헌이동헌개월 전
  • 공유 얼굴이 아니여도 빠져들을까..?

    이종현이종현개월 전
  • 마지막 장면은 공유 모습의 강경준이 아니라 실제 강경준이 스무살 성인이 된 모습으로 기억찾고 돌아왔나보네요. 서윤재는 설마 첫 화에서 죽었던거고 강경준 때문에 몸만 살아있었던 건 아니겠죠? ㅠㅠ 근데 솔직히 성격보단 공유 몸이라 사랑한걸거고 강경준 몸이면 사랑안하게 될 것 같은데(모든 행동이 그저 너무 애라) 어차피 드라마니까~ ^^

    쏭아침이슬쏭아침이슬개월 전
  • 연기력 논란 따위는 다 집어치우게 하는 수지 외모 ㅋ

    what? so,what? so,개월 전
  • 고생하셧어용 감사합니다

    푸숑쿠망푸숑쿠망개월 전
  • 경준이와 이어지는 건 좋은데 너무 아쉬운 부분이 많다. 그렇게 다시 돌아올 듯 돌아오지 않더니 정작 다시 돌아오는 부분은 가볍게(마리의 전화로) 넘어가고,, 이때까지 끌어온 스토리 상 경준이와 러브라인은 맞지만 결말에서 썩 감동적이지도 않았음. 그리고 결국 서윤재는 정말 다란이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하려고 했던건지, 돌아와서 어떻게 되는건지도 말하지 않음. (서윤재 영혼 잠들었던 사이 결혼약속한 사람은 저랑 영혼 바뀐 동생을 사랑하고, 몸 바뀐 동생은 자기몸으로 집도사고 결혼하고 이혼하고 별걸 다 했는데..) 영혼이 바뀌는 설정+동화책 내용 상 뭔가 있어야 할 것 같은데 걍 영혼이 바뀐 계기로 사제지간에 아무 감정없던 둘이 사랑에 빠지게 된다는 내용 뿐이라 뭔가 허무했다.. 처음부터 경준이가 다란을 좋다고 따라다녔으면 괜찮았을까..? 아후 모르겠다

    한소은한소은개월 전
  • 1화때 서윤재가 길다란한테 해준다는말은 결국 안나오고 엔딩인가요...?

    이창훈이창훈개월 전
    • 서윤재는 길다란 찐사랑입니다. 하지만 치료때문에 잠시 떠날예정이었고 그걸 딱말하려고 했을거에요 그과정에서 kkj syj가 몸바뀌게 되구용

      서홍근서홍근개월 전
    • 네 ㅋㅋㄱㅋㅋㅋㅋ

      노출계흥선대원군노출계흥선대원군개월 전
  • 23:08 머리띠랑 옷이랑 귀도 뭔가 귀엽게? 어우러져서 예쁜 도깨비 같음.

    이응이응개월 전
  • 숏드 편집자님이 찰떡같이 편집해주셔서 진짜 재밌게 봤읍니다.. 갠적으로 서윤재가 초반에 헷갈리게 한 거는 이세영과 조금이라도 썸씽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다란이가 윤재의 진심을 확인하는 에피가 있었지만 그래도)경준이랑 이어져도 괜찮다고 생각함 ㅜ.ㅜ 근데 기억 잃는다더니 걍 다 기억하는디??

    블라썸블라썸개월 전
    • 헷갈리심 안되는게 마지막 비내리는데 길티처 부른뒤 나오는 공유얼굴은 회상신이에요. 몸바뀐 찐경준은 그냥 1화때처럼 튕기고 가려는데 길티처가 잡는거에요!!

      노출계흥선대원군노출계흥선대원군개월 전
  • 아무리 사람들은 결말이 부실하니 뭐하니 해도.. 이 드라마를 진짜 8번 본 사람으로서 결국 이 엔딩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이 드네.. 중간중간 쌍둥이라서 공유의 모습으로 돌아온거고 뭐 기억을 잃지만, 사랑한다고 말하면 지금 마음처럼 커질거고 이런 떡밥이 계속 던져지니까 그렇게 부실한것 같지도 않고... 물론 나에게는 추억의 드라마니까 미화되는것일수도 있지만, 가장 최선의 마무리이지 않나 싶다.

    C HC H개월 전
    • 그러게요 그렇다고 누굴 죽일수도 없곸ㅋㅋㅋㅋㅋ

      노출계흥선대원군노출계흥선대원군개월 전
  • 15:54 ㅋㅋㅋㅋㅋㅋㅋㅋㅋ터짐.. ㄹㅇ 나같아도 억울해서 벌떡 일어날듯.. 아니면 영혼끼리 만났을때 당장 손 덥썩 잡아서 얼른 몸 바꿀듯..

    이응이응개월 전
  • 해저도시에다녀왔어

    해박죽tv해박죽tv개월 전
KOworld